안녕하세요! 오늘은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지나치는 무증상 통풍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.
통풍하면 보통 갑작스럽게 발가락이나 관절이 아프고 붓는 증상을 떠올리는데, 사실 무증상 통풍이라는 것도 있다는 사실, 아셨나요?
그럼 함께 알아보아요!
엄청 궁금하지만 알수 없었던 정보 <클릭>
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
알아두면 쓸데있는 신비한 정보<클릭>
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 ↓
통풍 이란?
통풍은 혈액 내 요산 수치가 높아져서 관절에 요산 결정이 쌓이면서 발생하는 질환이에요.
이 요산 결정이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고, 통증을 유발하게 되죠.
주로 발가락, 발목, 무릎 등에서 자주 발생하지만, 다른 관절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.
통풍 초기 증상
통풍의 초기 증상은 갑작스럽고 극심한 통증이 특징이에요.
특히 발가락의 큰 관절에서 통증이 시작되며, 이 통증은 밤에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요.
통증 외에도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부종
통증이 있는 부위가 붓고, 피부가 붉어지거나 따뜻해지는 경우가 많아요.
민감성
통증이 있는 부위에 조금만 압력을 가해도 극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.
피로감
통증으로 인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게 되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어요.
이런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,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조기에 치료를 받으면 통증을 완화하고, 재발을 예방할 수 있어요.
▼ ▼ ▼ ▼ ▼!꼭 필요한 좋은 정보!▼ ▼ ▼ ▼ ▼ ▼
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
▼ ▼ ▼!궁금하지? 요런 쓸모있는 정보!▼ ▼ ▼ ▼
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 ▼
무증상 통풍 이란?
무증상 통풍은 그 자체로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, 방치할 경우 심각한 상황으로 발전할 수 있어요.
요산 수치가 계속 높아지면, 언젠가는 통증을 유발하는 급성 통풍 발작이 찾아오거나, 만성 통풍으로 진행될 수 있답니다.
따라서 무증상 통풍도 그냥 지나치지 말고, 주의 깊게 관리해야 해요.
요산수치 정상수치
남성: 3.4~7.0 mg/dL
여성: 2.4~6.0 mg/dL
요산 수치가 정상 범위를 초과하면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특히 통풍 발작의 위험이 높아지며, 요산 결정이 관절에 쌓여 염증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.
높은 요산 수치는 또한 신장 결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